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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시장의 메타버스, 2032년까지 15.3%의 연평균 성장률로 42.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 – Market Research Future(MRFR)의 보고서

Oct 22, 2024 9:00 AM ET

시장 개요

메타버스는 미디어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트렌드 중 하나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전례 없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상호 작용하고, 플레이하고, 경험할 수 있는 몰입형 디지털 환경을 제공합니다. 메타버스는 기본적으로 증강 현실(AR), 가상 현실(VR), 블록체인 및 3D 환경을 사용하여 물리적 현실과 디지털 현실을 통합하는 상호 연결된 가상 공간입니다. 미디어 업계에서 메타버스는 콘텐츠의 제작, 배포, 소비 방식을 혁신적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이제 미디어 기업들은 AR, VR, 블록체인과 같은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 참여와 수익 창출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으며, 인터랙티브 콘텐츠, 가상 이벤트,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을 통한 디지털 자산 소유를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미디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더 많은 사용자와 업계가 이 기술을 채택함에 따라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여 전통적인 미디어 소비를 더욱 몰입적이고 참여적인 경험으로 재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의 급속한 확장과 가상 커뮤니티의 등장으로 미디어 시장은 새로운 수익원과 혁신의 기회가 열리면서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미디어 시장의 메타버스 산업은 2023년 11.66(미화 10억 달러)에서 2032년 42.0(미화 10억 달러)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측 기간(2024~2032년) 동안 미디어 시장의 메타버스 CAGR(성장률)은 약 15.3%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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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시장 부문

미디어 시장의 메타버스는 몇 가지 주요 세그먼트로 나눌 수 있으며, 각 세그먼트는 디지털 콘텐츠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콘텐츠 제작 및 퍼블리싱: 콘텐츠 제작은 메타버스 경험의 핵심입니다. 미디어 회사, 영화 스튜디오, 게임 개발사는 사용자가 디지털 세계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몰입형 경험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과 유니티 같은 플랫폼은 3D 환경, 가상 캐릭터,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을 제작하는 데 필수적인 툴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제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사용자를 이러한 내러티브에 통합하여 가상 세계 내에서 자신만의 경험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가상 이벤트 및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는 가상 이벤트, 콘서트, 라이브 쇼를 위한 새로운 문을 열었으며, 이전에는 물리적 세계에서는 불가능했던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미디어 회사와 이벤트 주최자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사용하여 가상 콘서트, 영화 시사회 및 기타 엔터테인먼트 이벤트를 개최하여 전 세계 시청자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상 이벤트를 통해 팬들은 보다 개인적이고 몰입감 있는 방식으로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으며, 스폰서십, 상품, 독점 디지털 자산을 통해 브랜드에 새로운 수익 기회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 및 네트워킹: 소셜 미디어는 메타버스 내에서 재정의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 같은 전통적인 소셜 플랫폼은 메타버스와 유사한 경험을 통합하고 있으며,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가상 소셜 공간을 만드는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아바타를 만들고, 가상 세계를 탐험하고,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온라인에서 사람들이 소셜화하는 방식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셜 메타버스 플랫폼은 또한 사용자가 친구들과 함께 영화를 보고, 게임을 즐기고, 가상 이벤트에 참석할 수 있는 미디어 소비의 주요 장소가 되고 있습니다.

  • 광고 및 브랜드 경험: 메타버스에서 광고는 더 이상 배너 광고나 프리롤 동영상과 같은 전통적인 디지털 형식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브랜드는 사용자가 가상 환경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경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메타버스에서 소비자와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가상 매장, 브랜드 게임, 인터랙티브 광고가 표준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기존 광고 방식보다 더 깊이 있는 참여와 개인화된 상호작용을 제공하여 브랜드가 타겟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 블록체인과 NFT: 블록체인 기술과 대체 불가능한 토큰은 디지털 자산의 생성, 소유, 거래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메타버스 미디어 시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NFT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는 자신의 작품을 토큰화하여 팬과 수집가에게 독특한 디지털 아트, 음악 또는 미디어를 소유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팬들은 독점적인 가상 자산에 대해 기꺼이 프리미엄을 지불하기 때문에 미디어 회사와 크리에이터에게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은 이러한 자산을 안전하게 추적하고 검증하여 가상 경제에 신뢰의 층을 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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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신 뉴스

최근 메타버스 미디어 시장의 발전은 이 분야의 빠른 진화를 보여줍니다. 몇몇 유명 기업들이 메타버스 내에서 입지를 다지기 위해 중요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Facebook이 메타로 브랜드를 변경한 것은 메타버스를 구축하기 위한 회사의 전략적 전환을 강조합니다. 메타는 사용자가 일하고, 놀고, 사교할 수 있는 완전한 몰입형 소셜 플랫폼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메타버스의 비전을 지원하기 위해 AR 및 VR 기술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마찬가지로 Roblox와 Fortnite 같은 게임 플랫폼도 메타버스 개념을 도입하여 사용자가 콘텐츠 및 다른 플레이어와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콘서트와 소셜 공간과 같은 가상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NFT의 인기 상승은 메타버스 미디어 시장의 주요 트렌드이기도 합니다. 미디어 회사와 아티스트들은 팬들이 가상 콘서트 티켓부터 한정판 디지털 아트에 이르기까지 고유한 디지털 자산을 구매하고 거래할 수 있는 NFT 컬렉션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명 뮤지션들은 NFT를 사용해 독점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을 만들어냈습니다. 또한 디즈니와 워너미디어 같은 대형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는 특히 가상현실 스토리텔링과 몰입형 브랜드 경험과 같은 분야에서 메타버스에서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업

  • Tencent
  • Sandbox
  • 오버액티브 미디어
  • 메타 플랫폼
  • Google LLC
  • Qualcomm
  • GameOn
  • TetaVi
  • Roblox Corporation
  • NVIDIA Corporation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 아마존 웹 서비스
  • 디센트럴랜드
  • 에픽 게임즈
  • AdQuire Media
  • Microsoft

시장 동인

미디어 시장에서 메타버스의 성장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개발자와 콘텐츠 제작자가 몰입형 디지털 환경을 더 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해준 AR, VR, 3D 렌더링 기술의 급속한 발전이 가장 큰 요인입니다. 이러한 기술의 접근성이 향상되고 가격이 저렴해지면서 미디어 기업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더 폭넓게 채택되고 있습니다.

또한 몰입형 인터랙티브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메타버스의 발전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소비자, 특히 젊은 시청자들이 더욱 매력적인 미디어 소비 방법을 찾으면서 메타버스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새로운 영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과 블록체인 기술의 부상도 메타버스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크리에이터에게 새로운 수익 기회를 제공하고 디지털 자산을 소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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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인사이트

미디어 시장에서 메타버스의 채택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북미는 현재 메타, 에픽게임즈, 유니티와 같은 주요 기술 기업이 주도하는 메타버스 기술의 가장 큰 시장입니다. 이 지역은 AR/VR 개발에 상당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메타버스 혁신의 선두에 서 있습니다. 유럽은 독일과 영국과 같은 국가에서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메타버스의 잠재력을 적극적으로 탐색하면서 그 뒤를 바짝 뒤쫓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특히 중국, 한국, 일본은 게임 및 가상 경험에 대한 높은 수요에 힘입어 메타버스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결론

미디어 시장의 메타버스는 빠른 속도로 진화하면서 콘텐츠의 제작, 배포, 소비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메타, 에픽게임즈, 로블록스 같은 주요 기업이 주도하는 메타버스는 미디어 기업이 새롭고 몰입감 있는 방식으로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술이 계속 발전하고 인터랙티브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메타버스는 미디어 환경에서 점점 더 중요한 부분이 되어 혁신과 수익 창출을 위한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ICT 영역에서 진행 중인 MRFR의 관련 보도를 살펴보세요:

소셜 미디어 관리 소프트웨어 시장
https://www.marketresearchfuture.com/reports/social-media-management-software-market-31114

온라인 게임 에듀테인먼트 시장
https://www.marketresearchfuture.com/reports/online-gaming-edutainment-market-31270

온라인 평판 관리 소프트웨어 시장
https://www.marketresearchfuture.com/reports/online-reputation-management-software-market-31275

정밀 임업 시장-
https://www.marketresearchfuture.com/reports/precision-forestry-market-31276

공정 채굴 시장 - -
https://www.marketresearchfuture.com/reports/process-mining-market-31273

레이드 컨트롤러 카드 시장
https://www.marketresearchfuture.com/reports/raid-controller-card-market-31272

산업 제조 시장의 메타버스
https://www.marketresearchfuture.com/reports/metaverse-in-industrial-manufacturing-market-31287

해상 화물 시장의 디지털 혁신 - -.
https://www.marketresearchfuture.com/reports/digital-transformation-of-maritime-freight-market-31305

마켓 리서치 퓨처 소개:

마켓 리서치 퓨처(MRFR)는 조리된 연구 보고서(CRR), 반조리 연구 보고서(HCRR), 원시 연구 보고서(3R), 연속 공급 연구(CFR) 및 시장 조사 징크스디플68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다양한 산업의 복잡성을 풀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RFR 팀은 고객에게 최적의 시장 조사 및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최고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글로벌, 지역 및 국가 수준의 시장 부문에 대한 제품, 서비스, 기술,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및 시장 참여자별 시장 조사를 통해 고객은 더 많이 보고, 더 많이 알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으므로 가장 중요한 모든 질문에 답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종합적인 차트와 통계 형식으로 시장 데이터를 제공하는 최고의 통계 포털인'Wantstats'를 출시하여 예측, 지역 및 세그먼트 분석을 제공합니다. Wantstats를 통해 최신 정보를 얻고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리세요.

문의처: Market Research Future (Wantstats Research and Media Private Limited의 자회사) 99 Hudson Street, 5Th Floor New York, NY 10013 미국 1 628 258 0071 (미국) 44 2035 002 764 (영국) 이메일: [email protected] 웹사이트: https://www.marketresearchfutu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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